반응형

노령연금 수급자격 확인하기입니다.

누구나 나이를 먹게되고 퇴직을 하고 할 수 있는 일이 줄어들 나이가 됩니다.

일이 줄어들면 수익이 없어지고, 삶을 영위하는 한은 돈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이렇게 미래에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매달 국민연금을 내고 있습니다.

노령연금 이란 국민연금을 10년 이상 가입한 사람들이 만 60 ~ 65세가 되었을때 부터 지급받는 국가에서 지급하는 연금을 말합니다.

 

 

 

노령연금 수급액

 

현재 국민연금으로 수령받는 금액이 가장 큰 사람은 월 212만원 정도 받는다고 합니다.

가입 시기가 25년 이상에 연금 받는 시기를 뒤로 미룰수록 더 많이 받게 되는데요.

일반적으로 평균 수급액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  • 수급자 평균 52만원
  • 20년 이상 가입의 경우 92만원
  • 30년 이상의 경우 127만원 예상

그런데, 한국에서 노후를 보내기에는 대략 월 300만원의 비용이 필요하다고 느낀다고 합니다.

국민연금 이외에 개인연금 및 노후에도 가질 수 있는 현금 흐름을 아직 여력이 있을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노령연금 수급 자격

  • 10년 이상 국민연금 가입 및 납부자
  • 만 65세 이상부터 수급 가능 (1969년생 이후에만 해당되며, 그 이전은 좀 더 낮아질 수 있음)

만약, 수급 가능 나이가 되었는데, 10년 이상 국민연금에 가입한 이력이 없다면 원칙적으로 노령연금을 수급할 수 없습니다.

대신, 납부한 보험료를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.

100세 시대라고 불리우는 현재, 수급 자격을 채우면 평생 매월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채우는 것이 더 유리한 편입니다.

그래서 상담하는 분들도 부족한 금액을 채워서 납부를 하는 등의 방법을 조언하기도 합니다.

앞으로 살아갈 날을 감안해서 더 나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.

지금까지 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.

 

추천글

 

2020/12/23 - [경제를 알자] - 5억 아파트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하기

 

5억 아파트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하기

5억 아파트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하기입니다. 노후에 필요한 한달 생활비는 300만원 한국에서 노년을 생활하기 위해서는 얼마가 필요 할까요? 한 조사에 의하면 월 300만원은 있어야 생활할 수 있

life.chanyramydaddy.com

2020/12/25 - [경제를 알자] - 퇴직금 세금 과 절세 방법

 

퇴직금 세금 과 절세 방법

퇴직금 세금과 절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. 열심히 일을 하고 이제 정년을 맞으시거나, 이직을 위해 퇴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. 법으로 1년 이상 근무를 하는 경우, 1년마다 30일분씩

life.chanyramydaddy.com

2020/12/26 - [일상을 알자] - 초상화 그려주는곳 알아보기

 

초상화 그려주는곳 알아보기

초상화 그려주는곳 알아보기입니다. 누군가에게 초상화를 그려준다는 것은 여러가지 의미를 가집니다. 물론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라면, 본인이 가지고 있는 손기술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에

life.chanyramydaddy.com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